서평

[남독] 무던한 개발자를 위한 모던한 자바스크립트

작삼심일 2022. 2. 23. 05:31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개발 관련 서적들 중 프로그래밍 언어에 관한 책들은 다양한 난이도가 존재한다. 철저히 초보자의 시선에서 쓴 책들이 있는가 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위한 책들 또한 존재한다. 이 책은 제목에 걸맞게 "무던한" 개발자를 위해 만들어 졌다. 특히, c++, java, python 등 과 같이 자바스크립트를 제외한 언어들 중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 중인 언어를 먼저 익힌 개발자를 위해 쓰여진 책 처럼 느껴진다.

책의 구성은 각 챕터 별로 주제에 맞는 이야기들을 순차적으로 설명해 준다.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부터 꽤 어렵게 느껴지는 내용까지 다루고 있다. 특히 중간중간 자바스크립트에서만 발생 할 수 있는 요소들이나 특이 케이스들에 대해서는 "Warning", "Note"와 같은 문구로 적혀 있어 정리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또한 독자들의 실력에 따라 어렵게 느낄 수도 있는 부분은 나중에 다시 공부할 수 있도록 책 나름대로 표시가 되어 있었다.

챕터 구성을 간단히 적으면 1장부터 3장까지는 기본적인 자바스크립트의 문법 내용에 대해 훑어주고, 4장은 최신 문법, 5장과 6장은 숫자, 날짜, 문자열, 정규 표현식 등을 처리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클래스를 살펴본다. 7장부터 10장까지는 중급 주제를 다루는데, 배열, 국제화, 비동기 프로그래밍, 모듈화 등에 대해 알아본다. 11장부터 13장까지는 고급 주제에 해당하며 메타 프로그래밍, 제너레이터와 반복자, 타입스크립트 등을 살펴본다.

<무던한 개발자를 위한 모던한 자바스크립트>는 딱! 아는 만큼만 보이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첫 입문을 하고자 한다면 책 내용의 일부를 알아듣기 어려워 넘어가게 될 것이다. 하지만 점차 실력이 쌓이면서 반복해 읽다보면 마치 요즘 게임에서 업적을 통해 아이템이나 능력을 해금하는 것 처럼 점차 알아볼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지며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이해도도 폭넓어 질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