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나는 리뷰어다] 플레이어를 생각하는 게임 UI 디자인 노하우

작삼심일 2023. 11. 24. 07:45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게임 UI 디자인 노하우

  • "왜 내가 만든 프로그램의 UI는 항상 불편할까?"라는 고민
  • 막연히 완성된 디자인의 퀄리티를 높이면 되겠다고 생각했지만, 중도 포기한 프로젝트만 늘어가고 있는 중
  • 신입 게임 UI 디자이너를 위한 책인 "플레이어를 생각하는 게임 UI 디자인 노하우"를 읽을 기회가 생김

요약

  • 신입 게임 UI 디자이너가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로 콤팩트하게 채워져 있음
  • 게임 UI 디자인 업무에 대한 개요
    • UI 디자인 개발 과정
    • 콘셉트 - UI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팀내 컨센서스를 일치
    • 프로토타이핑 - UI의 뼈대를 잡아 작업의 방향성 설정
    • 디자인 - 차분히 기초 단계부터 차근차근, *신은 디테일에 있다*
    • 구현 - 학습을 게을리하지 말고, 시행착오를 반복하고, 소통
    • 신입 티를 벗어 던지기 위한 레벨업 팁


이 책의 장/단점

  • 장점
    • 전반적으로 친절한 설명과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예시 그림
    • 단순히 좋은 예시 뿐만 아니라 안 좋은 예시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음
  • 단점
    • 비전공자로서 밑바닥부터 따라 가며 배우는 과정은 없어서 아쉬움
    • UI 요소에 대한 디자인 방법보단 전체적인 조감도의 느낌
    • 디자인 고자의 입장에선 않좋은 예시도 좋아 보이는 착각?

누굴 위한 책인가

  • 이 책이 가장 필요한 사람은 게임UI 디자이너로 입사한 신입사원
  • 꼭 게임이 아닌 다른 분야의 UI 디자이너에게도 필요한 책(아마도?)
  • 기초적인 디자인 방법을 원하는 독자라면 다른 책이 필요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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